[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꽈배기달인 '착한꽈배기'·부침개김밥달인 '옛날김밥'은 어디? 가격은?

정혜인 기자입력 : 2019-07-08 20:55
착한꽈배기, 경기도 일산 장항동 기업은행 근처 옛날김밥, 전북 정음시 수성동 전북은행 인근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 소개된 꽈배기 달인과 부침개 김밥 달인이 화제다.

8일 오후 방송된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경기도 일산 ‘착한꽈배기’의 송재식씨가 꽈배기 달인으로 소개됐다. 또 전북 ‘옛날김밥’의 김이순씨가 ‘부침개 김밥’ 달인으로 나왔다.

송재식씨가 운영하는 ‘착한꽈배기’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장항동 창고단지에 있다. 장항동의 명물로 알려진 달인의 ‘착한꽈배기’에서는 찹쌀도너츠, 팥도너츠, 핫도그, 꽈배기를 판매하고 있다.

일반 꽈배기와 달리 기름기가 적고, 폭신한 반죽이 특징인 달인 꽈배기의 가격은 2개에 1000원이다. 달인의 꽈배기를 맛본 시민들은 하나같이 쫄깃하고 폭신한 반죽의 맛이 일품이라고 입을 모은다.

꽈배기 달인의 ‘착한꽈배기’는 오전 9시에 문을 열고, 당일 재료가 소진되면 문을 닫는다.
 

[사진=망고플레이트 사이트 캡처]


이어 소개된 ‘부침개 김밥’ 달인 김이순씨의 ‘옛날김밥’은 전북 정읍시 수성동 전북은행 근처에 있다. 달인의 김밥은 일반 음식점에서 느낄 수 없는 깊은 맛을 자랑한다.

특히 달인표 부침개 김밥은 단연 인기 메뉴. 달인의 부침개 김밥을 김 대시 부침개로 속 재료를 싼다. 부추를 넣고 만든 부침개의 두께가 두툼해 김과는 다른 식감을 준다. 부침개 김밥을 맛본 시민들은 부침개가 겉은 바삭하고 느끼하지 않고 고소했다고 입을 모으며, 소스로 들어간 마요네즈와 조화가 환상적이라고 전했다.

한편 달인표 부침개 김밥의 가격은 5000원이다.
 

[사진=네이버 캡처]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