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에 북측 선수단 파견해 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7-07 13: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12일 개막하는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에 북측 선수단 파견을 요청했다.

박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남북미 정상의 역사적인 판문점 상봉과 제3차 북미정상회담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아울러 이희호 여사님 서거 때의 조의문과 조화에 거듭 감사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판문점에서 저는 김여정 제1부부장께 오는 12일 광주에서 개막하는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에 북측 선수단 파견을 간곡히 요청한 바 있다"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과거 대구 유니버시아드와 부산 아시안 게임 때는 자신이 문화관광부장관으로 북한 응원단을 유치해 세계적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부연했다.

또 대구 부산시민은 물론 대한민국 모든 국민은 북측 선수단과 응원단을 열렬히 환영했고 헤어질 때는 남북 동포가 함께 울었다고 당시 스포츠 대회의 분위기를 강조했다.

박 의원은 김정은 위원장에게 "이제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꼭 선수단 파견으로 이번 광주 대회를 빛나게 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거듭 호소하면서 "광주입니다. 김대중 대통령, 이희호 여사님도 하늘나라에서 간절히 원하시리라 믿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행사장 들어서는 박지원 의원[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