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드라시, 테스트넷 베타버전 공개로 토큰 YEED(이드) 거래량 급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수습기자
입력 2019-07-04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이그드라시 제공]


이그드라시 토큰 YEED(이드)의 거래량이 급증했다. 이는 이그드라시 테스트넷의 베타버전 공개에 대한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3일 차세대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 ‘이그드라시’(대표 서동욱)는 최종 내부 테스트를 마치고 테스트넷의 두 번째 버전을 7월 3일 공식적으로 선보였다.

류동욱 이그드라시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자사 서비스를 비즈니스에 도입할 준비를 완료했다”며 “발전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고민했을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이 필수적으로 지녀야 할 요소도 놓치지 않으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번 베타버전 공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장 내 이그드라시 토큰 YEED(이드)의 거래량은 빠른 속도로 증가했다. 토큰이란 정식으로 메인넷 전환이 되지 않은 암호화폐 이전의 단계이다. 이그드라시에 의하면 이그드라시는 올 9월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이그드라시 제공]


이번 테스트넷 베타 버전에서는 노드와 노드간 네트워크 연결, 컨센서스 모듈과 신규 노드의 블록 동기화, 노드 간 트랜잭션 전파를 중점적으로 구현했다.

이그드라시는 테스트넷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사양 업그레이드에 힘 쓰고,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연계 방향을 구상하여 다양한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는 모습을 갖출 계획이다.

한편, IT기술 관련 잡지 APAC CIO Outlook은 이그드라시의 개발사 알투브이를 ‘2019 블록체인 기술 공급업체 탑 10’에 선정한 바 있다. 또한, 이그드라시는 한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최초로 코인코드캡 100위권에 진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