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효성 경영권 분쟁 과정서 '청탁논평' 의혹에 靑 "소송 결과 지켜봐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9-07-03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제개혁연대, 명예훼손 혐의 소송 검토


청와대가 3일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과거 경제개혁연대 소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청탁을 받고서 논평을 내준 의혹이 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경제개혁연대에서 해당 사안에 대해 명예훼손으로 (소송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결과를 지켜보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 매체는 이날 김 실장이 경제개혁연대 소장이던 2014년 당시 조현문 전 효성 부사장과 식사를 한 정황이 포착됐고, 그 이후 조 전 부사장과 경영권을 두고 대립하던 조현준 당시 사장(현 회장)의 비위 의혹이 언론에 보도되자 경제개혁연대가 이를 비판하는 논평을 냈다면서 '청탁'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취지의 보도를 했다.

이와 관련,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경제개혁연대에서 기업 전·현직 임직원의 비리 의혹을 제보받는 것은 흔한 일로 안다. 참고로 경제개혁연대는 그전에도 효성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논평을 수차례 냈다"고 말했다. 또 경제개혁연대가 소송을 검토 중인 만큼 그 결과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한편, 김 실장이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문제와 관련해 삼성그룹을 접촉한 것에 대해 이 관계자는 "정책실장이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기업과 소통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면서 "일본 수출규제와 관련해 청와대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산업통상자원부를 통해 정부 대책을 세세히 발표했고, 사전 대책회의나 기업들을 접촉해 목소리를 듣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상조 청와대 비서실장. [사진=청와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