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오늘의 뉴스 종합] 트럼프, 한국 도착…文대통령 회담·김정은 'DMZ만남' 주목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6-29 22: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트럼프, 한국 도착…내일 文대통령 회담·김정은 'DMZ만남' 주목

한국을 공식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오후 청와대에 도착했다. 이날 오후 8시경 청와대에 도착한 트럼프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과 녹지원을 산책한 뒤 간단한 칵테일 리셉션을 가졌다. 칵테일 리셉션에는 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 트럼프 대통령 및 양측 수행원 등이 참석했다.

칵테일 리셉션에서 담소를 나눈 양국 정상은 궁중 수라상 차림 콘셉트의 메뉴로 만찬을 즐겼다. 트럼프 대통령은 만찬을 마치고 나면 숙소로 이동해 방한 첫날 일정을 마친다.


▲ 양성평등 콘텐츠 플랫폼 '젠더온', 내달 1일 새롭게 오픈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이 내달 1일부터 기존 양성평등 콘텐츠 플랫폼을 새롭게 오픈한다. '젠더온'이라는 명칭의 이 사이트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고 편리한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젠더온 플랫폼은 우선 생애주기별 서비스 분류체계로 전면 개편함과 더불어 콘텐츠도 대폭 확대함으로써 국민 누구나 생애주기별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전미선 소속사 측 "극단적 선택? 아직 사실 확인 되지 않아…입장 밝힐 것"

배우 전미선이 오늘(29일) 오전 전주 한 호텔에서 숨진채 발견된 가운데 소속사 측에서 "극단적 선택에 관한 이야기는 아직 사실 확인이 되지 않았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이날 오전 11시 45분께 전미선은 전북 전주의 한 호텔 객실에 숨진 채 발견됐다. 매니저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은 객실 화장실에 숨져 있는 전미선을 발견하고 병원으로 옮겼으나 끝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 류현진도 ‘쿠어스필드의 악령’에 홀렸다…방어율 1.83 급등

류현진(LA 다저스)마저 ‘투수들의 무덤’으로 불리는 쿠어스필드를 넘지 못했다. 마치 악령에 홀린 듯 홈런 3방을 맞고 와르르 무너졌다.

류현진은 29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필드에서 벌어진 2019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원정경기에서 4이닝 동안 홈런 3개 포함 안타 9개를 얻어맞고 7실점 했다. 볼넷도 1개를 허용했고, 삼진은 4개를 잡았다. 시즌 평균자책점도 1.27에서 1.83으로 치솟았다.


▲ 카타르 LNG선 대규모 발주에 국내 업체 고가 수주 수혜 입나

카타르가 60척에서 최대 100척의 LNG선을 발주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선박가격 급등이 전망된다. 세계 최고 LNG선 건조 기술을 보유한 국내 조선 3사로 수혜가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29일 트레이드윈즈 등 외신에 따르면 라훌 카푸어 블룸버그 수석연구원은 “카타르가 새로운 LNG선을 주문하면 선박 가격에도 중요한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 하반기 사전청약시스템 도입…주택도시기금 대출 '깐깐'

이르면 오는 10월부터 청약자격을 미리 검증해주는 시스템이 도입된다. 또 주택도시기금이 지원하는 '디딤돌 대출'이나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금 대출', '버팀목 대출' 등에 자산 심사 기준이 적용된다.

부동산114는 이처럼 올해 하반기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를 29일 소개했다. 우선 청약시스템 운영기관이 금융결제원에서 한국감정원으로 이관되고, 청약자격 사전검증시스템이 새로 생긴다.


▲ [G20정상회의 2019]미·중 무역협상 재개키로…일시 봉합 VS 합의 임박

미·중 양국이 무역협상 재개에 합의했다. 미국은 협상 기간 중 중국산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를 잠정 중단키로 했다.

이에 따라 미·중 무역전쟁이 파국으로 치닫는 것은 피했다. 다만 핵심 사안을 둘러싼 이견이 커 후속 협상을 통해 접점을 찾을 수 있을 지는 예단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29일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무역협상을 재개하기로 했다.

신화통신은 "조만간 양국 대표단이 구체적인 문제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사진=아주경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