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마지막째 주 저축은행 예금금리 최고 2.9%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대웅 기자
입력 2019-06-29 0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6월 마지막째 주 저축은행 1년 만기 정기예금 중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은 안국저축은행의 '정기예금(비대면)'과 'e-정기예금'으로 나타났다.

28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를 보면, 두 상품의 금리는 연 2.90%이며, 우대조건은 따로 없다. 최소 납입금액은 10만원이다.

안국저축은행은 영업점이 2개뿐이지만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면 된다. 두 상품 모두 인터넷뱅킹으로 가입 가능하며, 'e-정기예금'의 경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개설할 수 있다. 전국 저축은행의 공동 계좌개설 앱인 'SB톡톡'을 이용하면 된다.

△동원제일저축은행의 '회전정기예금-비대면(변동금리)'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정기예금' △유니온저축은행 '정기예금' △흥국저축은행 'E-정기예금', 'S-정기예금' 등은 연 2.80%의 금리를 적용한다. 마찬가지로 채워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SBI저축은행의 '정기예금'도 최고 연 2.80%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는 연 2.70%이며, 비대면으로 가입하면 0.1%포인트를 우대해준다.

이밖에 △동원제일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 △오투저축은행 '정기예금' 등이 연 2.75%, △웰컴저축은행 'e-정기예금' 및 'm-정기예금' △페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 등이 연 2.71% 금리를 제공한다.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전국 79개 저축은행의 1년만기 정기예금 평균 금리는 이날 기준 연 2.48%, 정기적금은 연 2.67%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