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전실업, 의류 생산·가동 최적화 시스템 특허 등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6-26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류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 이용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기술

의류 생산 전문기업 호전실업은 의류 공장의 생산과 가동 최적화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는 호전실업이 서울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진행 중인 ‘의류 스마트팩토리 연구단’의 성과물이다.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을 이용해 의류 생산공정이 최적화 될 수 있는 핵심기술이다.
 

[호전실업 로고. ]

공시에 따르면, 이 기술은 공장에서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수집된 생산 장비와 작업자들에 관한 정보를 코드화 하고, 기계학습 기법을 이용해 특정 조건과 생산정보 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생산라인과 작업 동선 정보 등을 자동으로 설계할 수 있는 기술이다. 여러 바이어와 복종을 생산하는 의류 생산전문 회사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다양하고 까다로운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 생산 솔루션을 빠르게 제시해 줄 수 있다는게 호전실업의 설명이다.

호전실업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스마트팩토리 관련 기술로서 납기 단축, 비용 절감, 에너지 절감, 품질 제고, 재해 및 사고예방 등 다양한 이점이 있는 핵심기술”이라며 “인도네시아 생산공장에 적용해 다양한 글로벌 바이어에 효과적인 대응능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