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2019 첨단국방산업전 참가…소형 정찰드론 시스템 소개

한영훈 기자입력 : 2019-06-19 13:02

18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린 ‘2019 첨단국방산업전 및 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에서 LIG넥스원 홍보부스를 방문한 고객이 개인전투체계 가상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제공 ]

LIG넥스원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리는 ‘2019 첨단국방산업전 및 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에 참가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현재 개발 단계인 소형 정찰드론 시스템과 미래병사 체계를 소개했다.

소형 정찰드론 시스템은 상용드론 및 수직 이‧착륙 기술을 활용했다. 수동 및 자동경로 비행지원이 가능해 목표물을 자동으로 추적할 수 있고, EO·IR(전자광학·적외선) 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미래병사체계는 병사 개인장비에 첨단 기술을 적용한 통합형 무기체계이다. 운용성을 고려해 소형, 경량화에 중점을 뒀다. 주·야간 영상 확보를 위한 센서인 주야관측 모듈도 적용했다. 향후 지휘통제 능력 및 작전 수행 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LIG넥스원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바탕으로 드론 및로봇의 국방분야 적용 확대에 주력 중"이라며 "무기체계의 첨단화를 주도하는 종합방산업체로서 군의 신뢰성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글로벌 여성리더십 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