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2019 첨단국방산업전 참가…소형 정찰드론 시스템 소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6-19 13: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8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린 ‘2019 첨단국방산업전 및 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에서 LIG넥스원 홍보부스를 방문한 고객이 개인전투체계 가상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제공 ]

LIG넥스원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리는 ‘2019 첨단국방산업전 및 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에 참가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현재 개발 단계인 소형 정찰드론 시스템과 미래병사 체계를 소개했다.

소형 정찰드론 시스템은 상용드론 및 수직 이‧착륙 기술을 활용했다. 수동 및 자동경로 비행지원이 가능해 목표물을 자동으로 추적할 수 있고, EO·IR(전자광학·적외선) 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미래병사체계는 병사 개인장비에 첨단 기술을 적용한 통합형 무기체계이다. 운용성을 고려해 소형, 경량화에 중점을 뒀다. 주·야간 영상 확보를 위한 센서인 주야관측 모듈도 적용했다. 향후 지휘통제 능력 및 작전 수행 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LIG넥스원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바탕으로 드론 및로봇의 국방분야 적용 확대에 주력 중"이라며 "무기체계의 첨단화를 주도하는 종합방산업체로서 군의 신뢰성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