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싹~'워터파크'의 계절이 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9-06-24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활한 120m 야외 파도풀 '자이언트 웨이브'에 입이 떡 '롯데워터파크'

  • 서핑 마운트 시원한 풀파티, DJ잉·파도속 신나는 그루브 '오션월드'

  • 할아버지·할머니·손주까지 가족 물놀이…힐링여행 만점 '설악워터피아'

한낮 최고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요즘이다. 예년보다 빨라진 더위에 여름 채비 또한 빨라졌다. 찌는 듯한 더위, 몸도 마음도 축 처진다면 짜릿한 즐거움과 시원함이 가득한 워터파크로 가자.
더위가 반가운 국내 워터파크는 야외시설을 잇달아 가동하며 워터파크 마니아들을 유혹하고 있다.
다이내믹한 놀이시설은 물론 쾌적한 휴게시설,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두루 갖춘 국내 워터파크에서 짜릿한 물놀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지루함 팍! 무더위 팍! 롯데워터파크
 

자이언트 웨이브 [사진=롯데워터파크 제공]

경남 김해시에 위치한 롯데워터파크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파도풀 존 ‘자이언트 웨이브’를 비롯해 43개의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놀이시설)이 있다. 

롯데워터파크 야외 파도풀 존으로 들어서는 순간 마주하는 폭 120m, 길이 135m의 자이언트 웨이브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압도적 규모의 자이언트 웨이브는 롯데워터파크의 상징이다. 

자이언트 웨이브 뒤로 펼쳐진 ‘자이언트 볼케이노’에서부터 2.4m 높이로 밀려오는 파도는 무더위를 휩쓸기에 충분하다. 자이언트 볼케이노에서는 용암 분출 쇼인 ‘볼케이노 쇼’를 6월 29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시원한 물줄기를 가르며 내려오는 어트랙션 '레이싱슬라이드'[사진=롯데워터파크 제공]

국내 워터파크 최초로 도입된 ‘래피드리버’에서 실제 계곡처럼 구성된 370m의 경사 수로를 따라 래프팅 보트를 타고 급류를 즐기거나, ‘토렌트리버’의 최대 1.2m에 달하는 강한 파도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살을 온몸으로 맞으며 더위를 날릴 수도 있다. 

높이 21m, 길이 170m에 달하는 부메랑 형태 슬라이드를 6인승 튜브를 타고 급 하강과 상승을 반복해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자이언트 부메랑고’와 구불구불한 수로를 따라 급류타기의 박진감이 온몸을 덮치는 ‘래프팅 슬라이드’, 국내 워터파크 중 최장 389m 길이의 ‘집라인’, 워터파크의 롤러코스터 ‘워터코스트’, 카운트다운이 끝나는 순간 아래로 뚝 떨어지는 ‘아쿠아드롭’ 또한 빼놓지 말아야 할 놀이시설이다.
 

롯데워터파크 모델로 발탁된 장도연[사진=롯데워터파크 제공]

롯데워터파크에서는 풀과 라이드 시설 외에도 지루함을 날려줄 전문 댄스 공연 ‘서머 페스티벌’이 7월 13일부터 8월 18일까지 ‘하와이안 스테이지’에서 펼쳐진다. 단 화요일에는 공연이 열리지 않는다.

댄스 경연대회 ‘파이널 넘버원’도 열린다. 1차 심사를 통과한 30여 댄스팀이 7월 7일까지 매 주말 화려한 댄스로 워터파크를 물들일 예정이다.

예선전을 통과한 10팀은 8월 3일 본선 무대에 올라 경연을 펼친다. 최종 4팀에는 상금이 지급된다.

브라질에서 온 롯데월드 어드벤처 삼바 댄서들의 정통 삼바공연 ‘삼바 투게더 쇼’도 7월 27일과 8월 10일, 17일에 각각 열린다.

입장객은 △모바일 앱을 통한 티켓 사전 예매△앱 연계 할인 프로모션△카바나·캠핑존 사전 예약△매직패스 우선 탑승△코인 자동정산 시스템 등을 통해 입장부터 퇴장까지 롯데워터파크를 더욱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롯데워터파크는 예능 대세 장도연을 올해 여름시즌 모델로 발탁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파도 타고, 썸 타고, 리듬 타고! 대명 오션월드 
 

물 속에서 즐기는 데이라이트 풀 파티[사진=오션월드 제공]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오션월드에서는 무더위도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짜릿한 어트랙션부터 화려한 DJ 파티, 초호화 라인업 뮤직 페스티벌까지 피서객들을 위한 이벤트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올해 오션월드 서핑마운트에서는 ‘데이라이트 풀파티(DAYLIGHT POOL PARTY)’가 열린다. 오션월드의 상징공간인 대형 파도풀에 몸을 맡긴 채 유명 DJ들의 음악과 무대 특수효과가 어우러진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풀파티는 6월 21일부터 7월 19일까지는 매주 금요일마다, 7월 20일부터 8월 17일까지는 상시 진행된다. 

유명 뮤지션들의 공연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오션콘서트’도 서핑마운트 메인 무대에 마련된다.
 

오션월드 전경[사진=오션월드 제공]

비와이, 타이거JK, 치타, 넉살 등 뮤지션들의 신나는 음악과 시원한 물줄기로 무더위를 날릴 콘서트는 6월 29일부터 7월 20일까지는 매주 토요일마다, 8월 2일부터 8월 17일까지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3시에 열린다.

사이먼도미닉, 다이나믹듀오, 모모랜드, 형돈이와 대준이, 제시 등 다양한 톱 뮤지션들의 화려한 무대와 맥심 풀파티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9 서머미션 오션 페스타’는 7월 26일과 27일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오션월드 야외존 파도풀무대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여성 5인조 K-팝(POP) 댄스팀 오션걸스의 ‘커버댄스 공연’과 오션월드 라이프 가드들의 ‘다이빙쇼’, ‘버스킹 공연’ 등도 진행되며 각 어트랙션 대기 고객을 위한 게릴라 이벤트도 상시 운영한다.
 

오션월드 서핑마운트[사진=오션월드 제공]

국내외 디자이너 패션쇼뿐 아니라 각종 인기 예능에 출연하며 대세 모델임을 입증한 문가비와 한현민이 오션월드 모델로 합류했다.

오션월드는 두 모델과 함께 ‘여름미션 오션월드’라는 주제로 진짜 여름은 백화점 및 영화관 등 에어컨 바람을 쐬는 실내가 아닌 워터파크에 있다는 화두를 던지며 다양한 미션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션월드는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문가비와 한현민의 ‘여름미션 댄스’ 가이드 영상을 참고해 자신만의 여름미션 댄스 영상을 만들어보는 UCC 공모전 '오션월드 댄스미션’을 선보인다. 

제작된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여름미션, #오션월드)와 함께 올린 뒤 해당 URL을 오는 8월 25일까지 오션월드 마이크로사이트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여름미션, #오션월드)와 함께 오션월드에서 촬영한 사진을 인증하는 '인스타그램 인증 미션 이벤트'도 8월 25일까지 진행한다. 

△D멤버스 신규 가입자 반값 할인△소방 공무원과 라이프가드 할인 프로모션△얼리버드족△직장인△청소년 및 대학생△생일자△KB국민카드 소지자△국가유공자△군인△경찰관 등 대상별 할인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한편 오션월드는 올해에도 서울 수도권 내 85개 승차장에서 오션월드까지 직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10월 9일까지 운행한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D멤버스’를 통해 방문 전일 오후 4시30분까지 사전 예약하면 누구나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늘 짜릿해~늘 새로워~한화 설악워터피아 
 

설악 워터피아 아틀란티스 전경[사진=설악워터피아 제공]

강원도 속초시에 자리한 설악워터피아는 힐링을 위한 스파시설부터 스릴 만점의 어트랙션까지 다양한 시설을 갖춘 데 이어 최근에는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해 놀이시설을 추가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설악워터피아 '챔피언 R' 전경[사진=설악워터피아 제공]

지난 1일 설악 워터피아 내 720㎡ (217평) 규모의 프리미엄 키즈클럽 ‘챔피언 R’을 오픈했다. 

챔피언 R은 전국 330여개, 해외 3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플레이타임그룹의 프리미엄 키즈클럽 브랜드로, 볼풀장을 비롯해 마켓놀이, 타워 클라이밍, 터치 슬라이드, 트램펄린, 편백놀이존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보호자가 쉴 수 있는 카페도 마련했다.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사진=설악워터피아 제공]

어린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은 ‘뽀로로 키즈풀’ 과 ‘레인보우 스트림’, 야외 물놀이 시설인 ‘아틀란티스’를 이용하면 좀더 안전하고 재미있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야외 물놀이에 지친 어린이라면 직접 물놀이 시설을 조작할 수 있는 실내 ‘아쿠아플레이 시스템’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모험과 스릴을 즐기는 청소년에게는 실내에서 짜릿한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메일스트롬’과 야외 파도풀인 ‘샤크웨이브’를 추천한다. 

끊임없이 밀려드는 파도에 몸을 맡기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샤크웨이브’는 수심이 가장 깊은 구역이 1.8m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다. 매번 다른 모양의 파도를 만들기 때문에 파도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파도가 밀려오지 않을 때는 편안히 누워 하늘을 감상하는 것도 샤크웨이브를 즐기는 팁이다.

연세 많은 부모님은 수(水)치료를 위한 기능성 스파가 집중된 ‘아쿠아풀’을 이용하면 적격이다. 국내 최초의 보양온천인 워터피아에는 물놀이를 즐기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시설이 가득하다. 특히 여러 종류의 수(水)치료 시설을 갖추고 있어 시설에 대해 숙지하고 물놀이에 나서면 더욱 알찬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설악 워터피아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 한 달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챔피언R의 경우 한화리조트 설악 투숙객 및 설악 워터피아 이용객은 20%를, 지역주민에게는 평일(월~목) 10%를 각각 할인해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