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수도 세종] 제2회 세종시건축문화제 대학생 공모전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김기완 기자
입력 2019-06-16 0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대학교·대학원 재학·휴학생 누구나 지역 상관없이 팀 구성해 참여

  • 오는 8월 12일부터 16일 1차 접수, 9월 30일 2차접수… 10월 4일 건축문화제서 '시상'

세종특별자치시가 건축문화선도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미래를 이끌어갈 건축인을 발굴하기 위해 '제2회 세종시건축문화제 대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올해 제2회 세종건축문화제 주제인 '건축, 세종에 어울림을 더하다'와 동일하며 공모 작품은 제시된 주제를 적용한 미발표 창작 작품이다.

특히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세종건축문화제의 상징성을 고려해 수상작품 수를 40여 점으로 수상작은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고, 국내 대학교와 대학원 재학 및 휴학생 누구나 지역에 상관없이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팀당 제출 작품 수는 1개에 한한다.

1차 접수는 오는 8월 12일부터 16일까지며, 2차 접수는 1차 접수된 작품 중 심사를 통과한 작품에 한해 9월 30일 접수한다.

시는 건축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현장심사 등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정채교 건설교통국장은 "세종시는 행정수도 건설 및 우수한 건축자산을 보유한 건축문화도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미래 대한민국 건축을 이끌어갈 인재를 찾는 공모전에 전국의 많은 건축학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세종건축문화제는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4일 간 개최되며 자세한 내용은 세종건축문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