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미세먼지연구회, 미세먼지 저감대책 마련을 위한 연구회 활동에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9-06-13 16: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양시의회제공]

경기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미세먼지연구회’가  13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좌담회를 개최하는 등 연구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열린 전문가 특강 및 좌담회는 미세먼지에 대한 다양한 대책과 원인분석이 혼재하는 상황에서 미세먼지의 진실을 바로알고 올바른 대처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고양시의회 미세먼지연구회 회원과 관련 부서인 고양시 기후대기과, 자원순환과 및 고양시미세먼지대책촉구모임 등이 참석했다.

이날 ‘미세먼지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아주대 장재연 교수는 미세먼지 발생원인, 우리나라 미세먼지 정책의 문제점, 미세먼지 대책 등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펼쳤으며,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서는 화석연료 사용과 소각을 줄이고, 깨끗한 에너지 사용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장재연 교수의 특강을 경청한 참석자들은 미세먼지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어떤 것인지,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인지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장성화 미세먼지연구회 회장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방안이 있는 만큼 전문가 및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고양시에 적합한 미세먼지 대책을 찾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