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프랑스 주요 도시와 교류협력 강화 추진한다

(세종)김기완 기자입력 : 2019-06-13 00:11
주한프랑스대사·프랑스문화원장 세종시 방문, 이 시장 "문화 다양성 구현, 프랑스대사관과 적극 협력"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문화 다양성 구현 등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와 프랑스가 교류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12일 세종시에 따르면 이춘희 세종시장은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프랑스대사 일행을 만나 세종시와 프랑스 주요 도시 간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시장은 파비앙 페논 주한프랑스대사와 세종시와 프랑스대사관 간 소통·협력을 통해 프랑스 내 주요 도시와 보다 활발한 교류관계를 구축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장 크리스토프 플뢰리(Jean-Christophe Fleury) 주한프랑스문화원장이 배석해 문화교류 행사 개최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이 시장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상징으로 거듭나고 있는 세종시가 이미 성공적으로 추진한 프랑스와 협력한다는 것은 단순한 국제교류협력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며 프랑스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분야에서의 교류협력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어 "문화복지에 상대적 갈증을 느끼고 있는 시민들도 역사가 깊은 프랑스 문화에 대해 관심이 많을 것"이라며 "앞으로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시의 문화 다양성 구현을 위해 프랑스대사관과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