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상반기 사무영업·차량·전기통신 신입사원 임명장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9-05-31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1448명 채용…운전·토목·건축분야 6월 말 임용

손병석 코레일 사장(오른쪽)이 31일 대전사옥에서 상반기 신입사원 최종합격자 중 사무영업.차량.전기통신 신입사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31일 대전 사옥에서 상반기 신입사원 최종합격자 1448명 중 사무영업·차량·전기통신 신입사원 522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채용인원 중 운전·토목·건축분야는 분야별 기본 실무와 현장직무 교육을 거쳐 6월 말 임용될 예정이다.

이번 신입사원들은 필기시험과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됐다. 코레일은 이 과정에서 성별, 연령, 학력 등 직무와 무관한 항목을 철저히 배제한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적용했다고 전했다.

또 사회형평적 고용을 촉진하기 위해 별도로 모집한 취업취약계층(장애인·국가유공자)에게는 전형별 가점을 부여해 취업 지원을 확대했다.


올 상반기 채용은 1448명 모집에 4만8821명이 몰려 34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장원택 코레일 인재경영실장은 "코레일에 첫 발을 내딛는 신입사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철도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코레일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