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지능화시대 이슈’, e북으로 본다…NIA, 정책연구보고서 디지털 속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5-29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보문고‧리디북스‧Yes24‧알라딘‧반디앤루니스‧네이버와 ‘협업’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 NIA)은 국민이 NIA의 정책 연구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내 대표 전자책 플랫폼에 정책 연구 보고서 ebook 게시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NIA는 국내 대표 전자책 플랫폼인 교보문고, 리디북스, Yes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5곳과 협약을 맺었다. 오는 6월부터는 NIA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각 전자책 플랫폼에 접속, ‘한국정보화진흥원’ 키워드로 검색하면 플랫폼별 PC 및 모바일 전자책 뷰어에서 NIA 정책 연구 보고서를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게시될 보고서는 미래 지능화 시대의 주요 이슈를 전망하고 IT를 통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NIA에서 기획하고 발간하는 △IT&Future Strategy △D.N.A 플러스 △스페셜 리포트 3종이다. 향후 정책 연구 보고서의 종류와 범위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NIA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공식 IT 블로그인 네이버 테크플러스와 정책 연구 보고서 게시 협약도 맺었다. 많은 국민이 NIA의 보고서를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업할 예정이다.

NIA 문용식 원장은 “디지털 혁신의 시대, 공공 부분의 디지털 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NIA는 외부 플랫폼과의 협업을 지속해서 추진함으로써 정부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NIA 전자책 플랫폼별 링크 표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