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플래그십 세단 S90 엑설런스 출시

김해원 기자입력 : 2019-05-20 14:21
-출시 기념해 주한 스웨덴 야콥 할그렌 대사에게 차량 전달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일부터 최상위 쇼퍼드리븐(chauffeur-driven) 세단, S90 EXCELLENCE(엑설런스)의 본격 시판에 나선다.
 
S90 엑설런스는 볼보자동차의 플래그십 SUV, XC90 엑설런스와 더불어 인간 중심(Human-Centric) 철학을 바탕으로 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이 집약된 최상위 플래그십 라인업이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필수 요소인 최고의 공간 경험과 천연소재 및 가죽, 정교한 기술이 결합된 스웨덴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해 완벽한 4인승 세단으로 탄생했다. 특히 실내∙외에 자리한 엑설런스 전용 시그니처와 더불어 뒷좌석 접이식 테이블, 마사지 시트, 냉장고, 오레포스(Orrefors) 수공예 크리스털 샴페인 잔과 컵 홀더 등이 적용됐다. 여기에 슈퍼차저와 터보차저, 전기모터를 결합한 총 405마력의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과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 사륜구동시스템(AWD)이 탑재됐다. 

아울러 볼보자동차는 시판을 기념해 주한 스웨덴 야콥 할그렌(Jakob Hallgren) 대사에게 차량을 전달했다. 이번 차량 전달식은 서울 성북동의 주한 스웨덴 대사관저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이사와 주한 스웨덴 야콥 할그랜 대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오늘날 볼보자동차가 추구하는 스웨디시 럭셔리는 현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실내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며, “S90 엑설런스는 이 같은 브랜드 철학이 집약된 모델로 여유로운 공간과 평온함, 프라이버시 등 최상위 세단에 기대하는 현대적 럭셔리의 모든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볼보 제공 ]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