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회장, 15일 한진그룹 총수 공식화... ‘혁신 속도낼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9-05-13 1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원태 한진칼 회장이 오는 15일 공식적으로 한진그룹의 총수에 오른다. 이에 따라 그룹의 혁신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진그룹은 13일 차기 총수로 조 회장을 적시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정식 신청했다. 한진그룹의 차기 총수, 즉 동일인이 조 회장으로 정해진다는 뜻이다.

공정위 관계자는 "한진그룹 측이 13일 관련 서류를 제출했다"며 "서류 검토를 거쳐 15일 예정대로 한진그룹을 포함한 대기업집단 및 동일인 지정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한진그룹의 총수 지정이 늦어지면서 가족 간 경영권 분쟁이 일어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된 바 있다. 지난달 12일까지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해야 하는 차기 동일인 변경신청서 등 관련 서류 제출이 늦어지면서다.

하지만 이날 한진그룹이 조 회장을 차기 총수로 인정하는 서류를 공정위에 제출하면서 ‘가족 간 경영권 분쟁 논란’은 업계의 기우로 끝나게 됐다. 승계 문제를 일단락 지은 조 회장은 향후 그룹의 혁신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예측된다.

재계 관계자는 “조 회장이 한진그룹의 당면 과제인 신뢰회복과 장기 비전인 그룹의 재건을 이뤄내기 위해 변화에 나설 것”이라며 “상속세 등 승계 관련 문제가 일부 남아있지만 장기적으로 차근차근 풀어 가면서 큰 이상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사진=한진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