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원내대표 경선 황주홍·유성엽 2파전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5-10 1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민주평화당의 차기 원내대표 경선 후보자로 황주홍, 유성엽 의원이 확정됐다.

평화당 원내대표 선거관리위원회는 10일 오후 3시 국회에서 원내대표 선거 후보자에 대한 기호추첨을 진행, 이 같은 결과를 밝혔다. 황 의원과 유 의원 모두 오전 회의를 전후로 후보 등록 절차를 마쳤다.

이날 추첨에 따라 황 의원은 기호 1번, 유 의원은 기호 2번을 배정받았다. 각 후보는 오후 5시까지 기호를 포함한 공보물을 제출해야 한다. 평화당은 오는 13일 오전 9시30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차기 원내대표 선거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초 평화당은 9일 열린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에서 합의 추대 방식으로 천정배 의원을 고려했지만 당사자가 고사해 일정을 바꿔 경선 체제로 바꿨다.

당 원내대표 선관위가 공개한 경선 방식에 따르면 우선 재적의원(16명)의 과반(9명)이 출석해야 선거를 진행할 수 있다. 여기서 출석의원의 과반이 득표하면 차기 원내대표로 선출된다. 과반을 넘지 못할 경우는 결선투표를 진행해 다득표자가 원내대표로 뽑히는 방식이다.

당초 평화당은 원내대표 선출 방식을 재적의원 과반 출석에 재적의원 과반의 지지를 얻는 것으로 정했지만 논의를 더 거쳐 선출 조건 득표는 출석의원 과반으로 변경했다.
 

9일 국회에서 민주평화당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