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가족들과 가볼만한 행사는?…서울‧대구‧부산‧전주 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19-05-05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에 대한 관심이 쏠린다.

5일 서울시에 따르면 월드컵공원, 어린이대공원, 남산공원, 보라매공원, 서울식물원, 서울숲 등 6개소에서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가 열린다.

월드컵공원에서는 자연과 가까워지는 놀이, 쓰레기 감소를 위한 분리배출 게임, 지구를 생각하는 만들기 등 10종의 미션을 수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린이대공원에서는 ‘서울동화축제’가 이날 10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와글와글 동화나라 폴짝폴짝 놀이터’라는 주제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동화 속 세상이 펼쳐진다.

대구에 위치한 테마파크 이월드에서는 ‘컬러풀 페스티벌 : 어린이월드’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컬러풀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백발백중 양궁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와 코코몽 뮤지컬 봄이야기, 인기 애니메이션 갈라콘서트 등 무료 공연이 열리는 한편, 불꽃쇼도 진행한다. 불꽃쇼는 대구시내 곳곳에서도 볼 수 있다.

부산 벡스코에서는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린다. 동서대 뮤지컬학과 학생이 꾸미는 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핑크퐁 율동 콘서트, 레크리에이션, 전기차 체험, 키자니아 직업체험, 레고 만들기,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한다.

전주자연생태관에서는 특별 전시와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애완조류전시와 대형육지거북 체험관 운영과 어린이를 위한 전통놀이인 고누와 쌍육, 반딧불이‧닥터피쉬 체험, 가족 영화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만12세 이하 어린이는 자연생태관에 무료입장할 수 있다.

국립전주박물관도 전주박물관 옥외 뜨락과 어린이박물관, 강당 등에서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서울숲 페이스북]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