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재킷' 타이거 우즈, 다음주 백악관 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신회 기자
입력 2019-05-02 16: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트럼프, 우즈 마스터스 우승에 "위대한 승리...대통령 자유훈장 수여"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가 다음주에 '골프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러 백악관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소식통을 인용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우즈는 지난달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의 내셔널 골프장에서 열린 2019 마스터스 대회에서 2005년 이후 14년 만에 우승해 '그린재킷'의 주인공이 됐다. 메이저 대회로는 2008 US오픈 이후 통산 15번째, 마스터스 대회는 5번째 우승이었다.
 

타이거 우즈[사진=로이터·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마스터스 대회 내내 트위터에 실시간 중계를 하듯 글을 올리며 '골프광'의 면모를 드러냈다. 우즈가 우승하자 '위대한 승리'에 대한 축하를 전했다며, 그에게 '대통령 자유훈장'을 수여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미국에서 대통령 자유훈장은 의회의 '골드 메달'과 함께 민간인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영예 가운데 하나다.

골프 선수 가운데는 잭 니클라우스, 아놀드 파머, 찰스 시포드 등 3명이 대통령 자유훈장을 받았다. 니클라우스와 파머는 조지 W 부시(아들 부시) 행정부 때, 시포드는 버락 오바마 행정부 때 훈장을 받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즈의 오랜 팬이다. 둘은 지난 2월 니클라우스와 함께 미국 플로리다주에 있는 트럼프 골프장에서 동반 라운드를 펼쳤다.

우즈에 대한 대통령 자유훈장 수여식은 올해 말에 열릴 것이라고 WSJ는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