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ICT‧전자정부 발전 경험 세네갈에 전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4-23 16: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3일, 세네갈 공무원 대상 초청연수 입교식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한국국제협력단(코이카)와 23일 코리아나 호텔에서 ‘세네갈의 ICT 정책역량 강화 및 관리·실행능력 향상을 위한 초청연수’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수는 세네갈의 국가 ICT 개발 정책에 대한 통찰력과 관리역량 제고 및 ‘디지털 세네갈 2025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총 3개년 간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세네갈의 정보통신부, 재정부, 디지털경제통신부 등 중앙부처 실무급 공무원 15명이 참석, 5월 3일까지 운영된다.

올해 연수과정에서는 세네갈 정부의 의견을 반영, 국가정보보안, 스마트시티, 전자정부, ICT인력양성 등 맞춤형 주제를 기반으로 한국의 ICT‧전자정부 발전 경험을 세네갈에 전수한다.

또한 빅데이터·공공데이터 분석 실습에서 세네갈의 공공데이터를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세네갈 공무원의 정보화 실무능력 및 전문성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강탁 NIA 글로벌협력본부장은 “이번 초청 연수를 통해 한-세네갈 간 ICT‧전자정부 분야의 협력이 더욱 증진되고 발전되길 바란다”며 “한국의 ICT기술혁신 및 ICT 전문 인력양성 사례 등을 통해 세네갈의 ICT‧전자정부 수준이 한 단계 올라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네갈 공무원들이 NIA 초청 ICT연수 입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NIA]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