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잼라이브 힌트 '느그 아부지 뭐 하시노!'의 주인공은? '배우 김광규'…영화 '친구' 명대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4-18 09: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광규, 영화 '친구(2001년)' 학교 선생님으로 출연

18일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오후 9시 ‘잼라는 풀기 쉬운 퀴즈야 잼러도 스윽 훑고 가셔요’ 특집으로 꾸며진다. 상금은 500만원이다.

이날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느그 아부지 뭐 하시노!’의 주인공은?”이다. 오늘의 힌트 속 ‘느그 아부지 뭐 하시노!’는 2001년에 개봉한 영화 ‘친구’에서 나온 주옥같은 대사이다.

배우 김광규가 영화에서 선생님으로 출연해 고등학생인 유오성의 볼을 잡고 하는 말로, 예능프로그램에서 자주 언급되는 대사이기도 하다. 이로 인해 누리꾼들은 배우 김광규가 정답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영화 ‘친구’는 곽경택 감독의 2001년 작품으로 유오성, 장동건, 서태화, 정윤택 등이 출연했고, 지난 2013년에는 속편 ‘친구 2’가 개봉하기도 했다.

1967년생이 김광규는 부산 출신의 영화배우 겸 탤런트로 점프엔터테인먼트 소속돼 있다. 1999년 영화 ‘닥터K’로 데뷔한 그는 영화 ‘친구’의 ‘느그 아부지 뭐 하시노!’ 대사로 예능에서 인기를 얻기도 했다.

최근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속 프레디 머큐리에 도전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한편 잼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방송에서 문제를 맞히면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우승자는 단독이 될 수도, 다수가 될 수도 있다. 다수가 되면 상금을 나눠 가진다.

문제가 어려우면 상금이 커지고, 쉬우면 몇백 원까지 떨어진다. 당초 5만원이상 출금 가능했던 상금은 지난해 6월 업데이트를 통해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게 바뀐 상태다.
 

[사진=잼라이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