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억대 사기’ 혐의 마이크로닷 아버지 오늘 구속영장 심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9-04-11 0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주지법 제천지원 11일 오전 영장실질심사 열어

  • 검찰, 마이크로닷 어머니 경찰 영장신청은 기각

사기 혐의를 받는 래퍼 마이크로닷(본명 신재호·26) 아버지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11일) 결정된다. 그러나 어머니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은 검찰에서 기각됐다.

청주지법 제천지원은 11일 오전 11시에 이보경 영장전담 판사 심리로 마이크로닷 아버지 신모씨(61)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다.

마이크로닷 아버지인 신씨는 부인 김모씨와 함께 20여년 전 충북 제천에서 젖소농장을 하면서 친척과 주민 등 14명에게 6억여원을 빌려 1998년 5월 뉴질랜드로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거액의 '빚투'(나도 떼였다) 논란을 촉발한 래퍼 마이크로닷(본명 신재호·25) 부모 신모씨 부부가 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뒤 경찰에 체포돼 공항을 빠져나가고 있다. [연합뉴스]


인터폴 적색수배가 내려졌던 두 사람은 지난해 11월 처음 사기 의혹이 불거진 지 5개월여만인 지난 8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출발한 항공편으로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경찰은 공항에서 신씨 부부를 즉시 체포해 제천경찰서로 압송한 뒤 이틀간 조사를 벌여왔다.

마이크로닷 아버지의 구속영장 발부 여부는 이날 오후나 12일 오전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아버지와 달리 마이크로닷 어머니는 불구속 상태에서 수사를 받게 된다. 경찰이 10일 아버지와 함께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검찰이 이를 기각했기 때문이다.

신씨 부부는 피해자 14명 가운데 8명과 이미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사기 피해 주장이 잇따르고 있어 피해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거액의 '빚투'(나도 떼였다) 논란을 촉발한 랩퍼 마이크로닷.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