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중식당 요리사' 박흥철 씨, 장기기증으로 7명 생명 살리고 떠난 감동 사연 화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4-03 1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뇌사 상태에 빠진 한 중식당 요리사가 7명에게 장기를 선물하고 떠난 사연이 주목을 받느다.

3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박흥철(42) 씨가 심장, 폐, 간, 신장(콩팥) 양측, 각막 양측 등 7개의 장기를 기증하고 숨졌다.

앞서 고인은 이달 초 집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뇌사 상태에 빠졌다.

고인은 지난 20년간 중식당 요리사로 일하며 한 직장에서만 15년을 근무할 정도로 성실하게 일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사고 당일 출근 시간이 지나도 연락이 없자 식당 사장이 집으로 찾아갔고 쓰러져 있는 그를 발견해 병원으로 이송했다.

부산 금정소방서 산성안전센터에서 일하던 그의 맏형 박흥식 소방위는 동생을 이렇게 보내기에는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동생이 3~4일 전부터 자가 호흡을 못했고 결국 뇌사로 추정된다는 의사 소견을 듣자 고민 끝에 가족들에게 장기 기증을 제안했다.

처음에는 가족들이 강하게 반대했지만 결국 그의 선택을 따랐다.

박흥식씨는 "동생은 비록 유명을 달리했지만 생명을 이어받은 누군가가 동생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동생 심장으로 다시 가슴이 뛴다면 더 바랄 나위가 없을 것"이라고 했다.
 

[故 박흥철 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