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 계속·미세먼지 보통…리뉴얼한 원마운트로 가자!

기수정 기자입력 : 2019-04-01 11:11

[사진=원마운트 제공]

쌀쌀한 꽃샘충추위가 계속되고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이지만 이번주 후반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럴땐 실내 나들이이가 제격이다. 

원마운트 워터파크가 약 한 달 동안의 시설 보수공사를 마치고 4월 5일 리뉴얼 오픈한다. 올해부터는 극심해진 대기오염에서 벗어나 보다 쾌적한 레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클린데이’ 정책을 정기적으로 시행한다.

‘클린데이’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극심한 봄∙가을(3월~4월, 9월~11월) 시행한다.

이 기간 매주 월요일 테마파크를 휴장하고 시설 전반에 대한 미화 작업을 진행한다. 고객 동선과 워터 풀(pool) 등을 청소하고, 물 필터 작업과 스노우파크 청결 관리 작업을 한다.


원마운트 테마파크는 이미 3월 한 달에 걸쳐 실내외 상환경 개선과 안전을 위한 보수 공사를 새로 마친 바 있다.

물 순환펌프 및 배관을 교하고, 미끄럼 방지를 위한 ‘논슬립(Non-Slip)’ 바닥 시공과 전체 슬라이드 샌딩 작업, 물놀이 시설 안전 점검 등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작업을 진행했다.

힐링센터나 키즈센터 등 휴식 시설 또한 공기 정화와 환경 개선에 힘썼다. ‘스마트오투(O₂) 시스템’ 설비를 통해 구역마다 순도 30% 이상의 청정산소를 공급하고, 공기 정화 식물들을 곳곳에 추가 배치하는 등 재정비했다.

원마운트 측은 “‘클린데이’ 시행으로 시설 보수 관리 작업을 더욱 자주 진행, 곧 봄 나들이에 나설 고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여가를 보내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