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2019 제7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호텔 부문 1위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9-04-01 0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장여진 롯데호텔 마케팅부문장(오른쪽)과 김길환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왼쪽)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롯데호텔 제공]

롯데호텔이 지난달 29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19 제7회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호텔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HTHI(Heart To Heart Index)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으로 나누어 평가한 지수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대상 기업의 계정을 방문해 고객과의 소통,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조사한 결과, 롯데호텔이 호텔 부문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롯데호텔은 2019년 3월 기준으로 페이스북 47만 명, 인스타그램 2만1천 명,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33만 명 등 다양한 채널의 SNS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호텔 그룹 소셜미디어로서 롯데호텔 전 체인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롯데호텔은 지난해 공식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하고 회원 전용 24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라이브챗(LiveChat) 서비스를 도입하며 호텔업계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롯데호텔은 지난 1월 디지털 브랜드 매거진 ‘LHM(LOTTE Hotels Magazine, 롯데호텔 매거진)’을 론칭했다.

LHM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인터페이스와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매월 업데이트되는 메인 페이지에는 커버 영상이 이용자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월별 테마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메인 페이지 하단에 게시된 ‘#롯데호텔’, ‘#서울’ 등의 태그를 클릭하면 관련된 주제의 기사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클릭 한 번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SNS에 공유도 가능하다.

한편 롯데호텔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2019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 1위 기념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호텔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축하 댓글을 남기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무료 숙박권,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엔제리너스 커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하며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