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폴리스] 세종경찰서에 걸린 대형액자… '그것은 인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9-03-27 0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 직원 증명사진으로 제작된 대형액자에 쓰여진 두 글자 '인권'

 ▲ 세종경찰서 전 직원 증명사진으로 제작된 인권 다짐 대형 액자. [사진=김기완 기자]

세종경찰서가 내부 리모델링을 하는 과정에서 전 직원의 증명사진을 담을 대형 액자를 설치해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세종경찰은 수사과 인원을 충원하고, 별관에 설치된 수사과 소속 수사팀 사무실을 전면 리모델링하고 별도의 조사실을 설치했다. 조사실 설치 배경은 조사과정에서 발생하게 될 정보 유출 등 인권침해의 소지를 해소하기 위한 것.

수사과에는 세종경찰 모든 직원의 증명사진이 담긴 대형 액자가 걸려있다. 액자에는 인권이라는 단어도 쓰여 있다. 사건을 다루는 수사과는 사건에 연루된 사람들만 오고가는 핵심부서다.

범죄 혐의자를 다루는 곳이기에 인권침해의 우려가 큰 것도 사실이다. 세종경찰은 수사과를 찾는 모든 사람들의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인권을 존중하는 경찰 조직으로 자신의 증명사진을 통해 다짐한 것이다.

김정환 경찰서장은 "피해자와 피의자, 그리고 민원인 등 모든 사람들의 인권을 무시하지 않고, 절대적으로 무시되서도 않된다"며 "자신도 모른채 조사 과정에서 혹시모를 인권 침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경각심을 스스로 갖기 위해 '인 권' 다짐 대형 액자를 설치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