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한국 남쪽으로 놀러 오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9-03-22 07: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관광공사, 오는 8월까지 러시아 극동지역에 경상도 관광 캠페인 전개

축사하는 이석배 주블라디보스토크 총영사[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아뜨크로이 유크 까레이(Открой юг Кореи)." 한국의 남쪽으로 떠나자는 의미의 러시아어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러시아 극동지역 관광객을 경상도로 유치하는 데 힘을 쏟는다. 

방한 러시아관광객 수는 2014년 한-러 양국간 비자면제 협정 발효 후 지속 증증가해 왔다. 지난해에는 사상 최초로 30만을 돌파했다. 

경상권 5개 지자체(부산, 대구, 경북, 경남, 울산)와 3개 저비용항공사(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공동으로 오는 8월까지 러시아 극동지역 관광객 경상도 집중 유치와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한 경상관광 캠페인 ‘아뜨끄로이 유크 까레이’(한국남쪽으로 떠나자, Открой юг Кореи)를 전개하기로 한 것이다. 

이는 러시아 극동 지역(블라디보스토크, 하바롭스크)과 경상도 지역(부산․대구)간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이 신규 취항함에 따라 경상권을 새로운 관광 목적지로 부각시키려는 집중 마케팅의 일환이다.

이달 20일에는 블라디보스토크에 위치한 롯데호텔, 22일 하바롭스크 인투어리스트 호텔에서 현지 여행사 관계자 90여 명과 한국의 여행사, 지자체, 항공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가하는 방한관광상품 개발 설명회 및 ‘경상관광의 밤’ 행사가 열린다.

이어 4월부터는 경상권 방문 러시아 관광객 대상 트래블킷 제공, 극동 언론매체 경상관광 홍보 팸투어 및 여행사 경상관광상품 개발 팸투어를 추진하고 △경상관광 홍보 및 특별 광고△극동지역 주요도시의 경상권 개별관광 설명회△여행사 경상관광상품 모객·판촉 특별 지원△경상관광 관련 온라인 이벤트△러시아 한국관광홍보 SNS 기자단 ‘쁘리벳 코리아’ 경상권 집중 방문 취재 등이 차례로 펼쳐진다.

5월부터 8월까지는 경상권 방문 러시아관광객에 대해 주요 관광지 특별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공사는 올해 경상관광 캠페인에 이어 내년에는 전라관광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