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보다 더 비둘기적"...원·달러 환율, FOMC 영향에 하락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03-21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원·달러 환율이 1120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21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대비 4.6원 내린 1125.8원에 개장했다.

달러인덱스는 시장 예상보다 더 비둘기파적(완화적)인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로 인해 하락했다. 

연준은 점도표상 올해 금리인상은 없으며, 오는 2020년 1회 인상을 시사했다. 금리 중간값은 기존 2.9%에서 2.4%로 0.5%포인트 하향 조정했다. 아울러 올해 9월 말에는 자산축소 종료를 발표할 것을 예고했다.

미국 증시는 비둘기파적 FOMC에도 글로벌, 미 경기 둔화 우려를 내비친 영향으로 소폭 하락 마감했다.

이날 원·달러 환율은 달러 약세 분위기가 지속되며 장중 추가적으로 하락 압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됐다.

다만, 위험자산 선호가 강하지는 않은 데다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 미중 무역협상 불확실성, 저점 결제 수요가 하단을 지지할 것으로 예상됐다.

민경원 우리은행 연구원은 "오늘 환율은 연준의 슈퍼 도비쉬 후폭풍에 갭다운 출발한 뒤 위안화 강세, 증시 외국인 매수세 전환에 1120원 초반까지 낙폭을 키울 것"이라며 "저가매수 유입에 장중 추가 하락은 제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