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유착 의혹?…정준영 몰카 최초 보도한 기자 "3년 전 무혐의 때 이상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9-03-15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속사의 이상한 대응 또한 지적 "마치 무혐의 예상한 듯 언론 대응"

가수 정준영이 3년 전 불법 영상 촬영 혐의로 고소당했다는 사실을 최최 보도했던 스포츠서울 박효실 기자가 경찰 유착 의혹을 느꼈다고 털어놨다.

1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박효실 기자는 "피해자가 소를 취하하기는 했지만 개정된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서 피해자와 합의를 하든 또 소 취하를 하든 여부와 상관없이 정준영 사건 자체는 형사 처분이 남아 있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범죄 혐의 자체에 대한 수사가 굉장히 잘 이뤄지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았다"면서 경찰이 피의자에게 증거 능력이 있는 휴대폰을 스스로 복원해 제출하라고 했던 게 상식적이지 않다고 지적했다. 

또한 박 기자는 몰카는 전파될 경로가 많기 때문에 정준영 메신저, 이메일 사용 내역 등 인터넷 사용 기록을 보는 등 수사를 확대했어야 했는데 이 부분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서울경찰청 쪽에 '휴대폰 확보가 최우선 아니냐, 기본 매뉴얼이 따로 없느냐' 물으니 통상적인 수사 매뉴얼이 있지 않다고 했다"고 밝혔다. 

결국 사설업체에 맡겨 디지털 포렌식으로 복원된 휴대폰을 기소된 지 51일 만에 받았고, 정준영 변호사 입회 하에 확인했다는 것. 이에 박 기자가 동부지검에 "'디지털 포렌식 수사를 할 예정이냐' '휴대폰은 확보가 되었느냐'는 등 질문을 하니 검찰 측에서 수사 중인 사안이라 알려줄 수 없다, 디지털 포렌식으로 한다고 다 나오는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면서 사건은 결국 무혐의로 종결됐다고 전했다. 

이상한 수사로 사건이 무혐의 나자 '오보'라는 화살은 박 기자에게 돌아가 고충을 겪어야 했다. 이 와중에 박 기자는 정준영 소속사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박 기자는 "저희가 기사를 쓰자마자 소속사에서 '검찰 수사가 무혐의로 일단락될 것으로 보인다'고 언론 대응을 했다. 어느 정도 마치 합의가 된 듯한 식의 발언을 했다. 그래서 검찰 측에 확인하니 '누가 그런 말을 했냐. 검찰이 처분 예정 사항을 사건 관련자에게 얘기하는 법은 없다'며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