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윤리특위 “한국당 3인 5·18망언 역사쿠테타…신속 징계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9-03-07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당 징계 의지 의심스럽다' 문제 제기도

7일 권미혁 간사 등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국회 정론관에서 5·18 민주화 운동을 폄훼한 자유한국당 한국당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에 대한 우선 징계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7일 5·18 민주화 운동을 폄훼한 자유한국당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에 대한 우선 징계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국회 기자회견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당 3인방 폭언은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자행된 역사쿠데타”라며 “민주주의를 무참히 짓밟고 군부독재에 맞서 억울하게 희생된 국민과 유가족을 모독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한국당 새 지도부는 지도부 선출 후 징계를 행하겠다고 밝힌 후에도 당윤리위원장이 사퇴하는 등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며 “한국당이 징계할 의지가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5·18 망언 3인방'에 대한 징계안을 다른 안건보다 우선해 신속히 처리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사안의 엄중함을 감안해 이들에 대한 징계안은 다른 안건과 별도로 처리돼야 하며, 이를 똑같이 취급한다면 국민의 분노를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