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시 변호인 우울증·공황장애 언급에 누리꾼 "그만 좀 해라" "뭔 말같지도 않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9-03-04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검찰, 쿠시에 징역 5년 실형 구형

[사진=쿠시 인스타그램]


마약 혐의로 재판을 받은 래퍼 쿠시의 변호인이 선처 이유로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언급하자 누리꾼들의 부정적인 시선이 쏟아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그놈의 공황장애랑 우울증 그만 좀 해라~ 징그럽다(km***)" "그러면 마약 해도 됩니까?(si***)" "아니 우울증이었음 치료를 해야지. 마약으로 치료하고 선처를 구한다고? 말도 안 되는 이야기네요(lk***)" "참 마약 하는데 별의별 거지 같은 이유도 많다. 그럼 이 나라 사람들 우울증 걸리고 불면증 있고 공황장애 있어서 다 마약 하냐? 뭔 말같지도 않은 소리야. 죗값 달게 받고 나와라(ji***)" "무슨 세상 우울증 있는 사람은 다 마약하냐. 요새는 뭐만 하면 우울증이다, 조현병이다 이러네;; 정신질환으로 제발 덮으려고 하지 맙시다. 그냥 죗값 치뤄라(ch***)" "무슨 변명하는 것도 역겹다. 불면증 공황장애 우울증을 마약으로 합리화 시키려 드냐. 으휴(in***)" 등 댓글로 맹비난했다. 

4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공판에서 검찰은 쿠시에게 징역 5년 실형과 추징금 87만 8000원을 구형했다.

이에 쿠시 변호인은 "어린 나이에 연예계에 입문해 스무 살 때 홀로 활동했다. 이 과정에서 극도의 불안과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었다. 만성 공황장애와 우울증을 앓았고 치료를 통해 이를 극복하려고 노력했지만 우울증은 날로 심해졌고 불면증으로 인해 잠도 이루지 못했다. ​피고인은 여러 고통 등으로 응급실에 간 적도 있으며 자살 시도도 하기도 했고 정신과 치료 역시 받았다"며 마약을 하게 됐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쿠시는 지난 2017년 11월 26일부터 12월 12일까지 숙소 등에서 2차례 마약을 흡입했고, 3번째 마약을 구하려다가 적발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