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산업진흥원, 교육용 로봇 교구 업체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3-04 1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의교실 10여개 학교에 납품…전문가와 협업해 교안도 개발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산업통상자원부는 2019년도 로봇창의교육사업(창의교실) 일부 운영학교에 교구를 보급할 '교육용 로봇 업체'를 모집한다.

로봇창의교육사업 중 '창의교실'은 전국 시·군 지역 초등학교 및 농어촌 중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용 로봇을 활용한 창의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초등학교 35개교에 6800명과 중학교 3개교 404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부터 로봇창의교육사업 창의교실은 지도교사가 없는 초등학교 중 일부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며, 선정된 학교의 교사를 대상으로 지도교사 연수를 실시하고 교안 및 교구를 보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진흥원은 교육용 로봇 교구 업체를 선정해 이 교구를 기반으로 전문가와 함께 학생들에게 효율적으로 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안을 개발한다.

선정된 업체는 전문가와 함께 12차시 분량의 교안을 개발하여 개발된 교안과 교구를 각 학교에 보급하게 된다.

교육용 로봇 교구를 납품할 기업의 신청자격은 초등학교 3~4학년 수준의 SW 연계 교육용 로봇 교구를 보유한 업체로써, 선정된 업체는 약 10여개 학교에 해당 교구를 납품하게 된다.

로봇창의교육사업 교육용 로봇 업체 모집의 접수기간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로봇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