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 통해 팬이 직접 BTS 콘텐츠 등록∙공유

윤태구 기자입력 : 2019-02-24 09:42

현대자동차가 영국 런던의 중심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전광판에 이달 22일부터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을 상영한다. 티저영상 내용은 전세계 팬들이 직접 방탄소년단 콘텐츠를 등록∙공유하는 사이트 ‘아미피디아’ 론칭을 알리는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플래그십 대형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팬 캠페인 홍보를 지원키로 했다.[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팬 캠페인 홍보를 지원한다. 24일 현대차에 따르면 영국 런던의 중심 피키딜리 서커스 전광판에서는 지난 22일부터(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펼치는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이 상영된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은 전세계 팬들이 보유한 방탄소년단 관련 글과 사진, 영상 등의 콘텐츠를 수집∙공유하는 사이트 '아미피디아' 론칭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영상은 영국 외에도 대한민국 서울, 미국 LA와 뉴욕,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세계 7개 지역에서 공개되는데, 현대차가 지원하는 영국 피카딜리 광장 영상이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의 합성어로 방탄소년단 관련 모든 콘텐츠가 모인 디지털 기록 저장소라고 할 수 있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데뷔일인 2013년 6월13일부터 아미피디아 론칭일인 지난 21일까지 총 2080일간의 방탄소년단의 활동을 수집한다.

캠페인 티저 영상에는 현장에서 옥외광고를 시청하는 팬들이 바로 아미피디아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티저영상은 방탄소년단이 전세계 팬들을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현대차가 함께 한 것”이라며 “캠페인을 통해 음악과 패션, 예술에 관심이 많은 Y, Z세대 등의 젊은 세대들에게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