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NEWS초점] 세종시 태권도협회 관계자 줄줄이 '경찰조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9-02-23 08: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요 임원 등 관계자, 성추행 혐의로 검찰 송치 등 각종 범죄혐의 등으로 '형사입건'

 세종시 태권도협회 관계자들이 줄줄이 경찰 조사를 받는 등 충격을 주고 있다. [사진=김기완 기자]

세종시 태권도협회 관계자들이 줄줄이 경찰 조사를 받는 등 망신을 자초하는 등 곤욕을 치르고 있다. 주요 임원부터 시작해서 관계자들이 각종 죄명으로 경찰조사를 받아왔거나 조사를 받고 있어서다.

22일 세종경찰과 태권도계에 따르면 최근 태권도협회 측 관계자 세 명이 경찰 조사를 받는 등 형사 입건됐다.

협회 주요 임원 A씨가 성추행 혐의로 형사 입건 돼 기소 의견으로 사건이 검찰에 송치됐다. 회원들은 "성추행 혐의로 입건 된 A씨를 직위해제 시켜야 한다"며 진정서를 관련 기관에 보낸 상태다.

또 다른 협회 관계자 B씨는 폭력 사건에 연루돼 '폭력 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협회 직원 C씨는 채증법칙 위반에 따른 불법채증, 기자 사칭 등 업무방해 혐의로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다. 이 직원에 대한 고발장이 접수되면서 경찰이 조사에 착수한 것이다.

C씨는 지난 달 집회 신고로 이뤄진 기자회견 현장에서 불특정 다수를 휴대폰으로 촬영했고, 이를 제지하는 집회 측 관계자에게 기자라고 사칭하기도 했다. C씨는 기자 신분이 아닌 동호회 성격의 홍보 모임에서 활동했었던 자로 언론과는 무관한 인물인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불법 채증으로 피해를 당한 관계자 수십 여명은 C씨를 상대로 각각 명예훼손 등의 추가 고소를 준비 중에 있다. 명예훼손의 경우 '반의사불벌죄'로 피해자들과 합의를 하지 않으면 형사 처벌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