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라이브, 오늘(20일) 힌트는 '양갱이의 성은'...해태제과 연양갱?

윤정훈 기자입력 : 2019-02-20 13:43

[사진=잼라이브]


20일 오후 12시 30분에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가 펼쳐진다. 총상금은 500만원이다.

이날 힌트는 '양갱이의 성은?'이다. 양갱은 대개 팥을 주된 재료로 하며 설탕, 밀가루, 홍조류에서 추출한 한천이나 우무라고 부르는 것 등을 섞고 졸여서 만든 젤리형 과자를 뜻한다.

일본의 과자에서 유래돼 어르신들은 양갱의 일본어 발음인 '요깡'이라고도 한다. 양갱에 접미사 '이'가 결합된 형태를 그대로 단어라고 생각해서 '양갱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

한국에서는 1945년 광복 이후 일본인 공장주가 버리고 간 양갱 공장을 인수해서 창업한 해태제과에 의해 연양갱이 처음 만들어졌다. 대한민국 제과류 중 최장수 제품이다.

양갱은 영화 설국열차에서 나오는 단백질 블록과도 비슷해 화제가 된 적도 있다. 현재는 초기의 양갱외에 다양한 맛과 영양이 든 양갱이 나오고 있는 추세다.
 

[사진=해테제과]


한편, 잼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방송에서 문제를 맞히면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우승자는 단독이 될 수도, 다수가 될 수 도 있다. 다수가 되면 상금을 나눠갖는다.

문제가 어려우면 상금이 커지고, 쉬우면 몇 백원까지 떨어진다.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