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국민참여 조직진단’ 참여단 모집…"기술탈취 근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9-02-19 08: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특허청]

특허청이 기술탈취 등 지식재산 침해행위 근절을 위해 국민들에게 직접 의견을 듣는 ‘국민참여 조직진단’을 3월부터 5월까지 실시한다.

19일 특허청에 따르면 지식재산 보호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민참여단’에 참여할 수 있으며 3월1일까지 특허청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100여명의 국민참여단은 중소기업 기술탈취 근절과 아이디어 보호를 위해 최근 확대되고 있는 특허청의 단속 업무를 진단한다. 특허 침해, 아이디어 탈취, 영업비밀 유출, 디자인 모방, 위조상품 유통 등을 단속하는 특허청 조직의 적절한 규모, 인력운영 방안 그리고 업무처리 절차를 국민의 시각에서 점검하게 된다.

국민참여단은 서울, 대전, 부산의 특허청 단속 업무 현장을 방문하여 살펴보고, 집중토론회와 워크숍 등을 통해 조직과 업무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한다.

특허청은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추진상황과 결과를 국민참여단에게 상세히 보고할 예정이다.

목성호 특허청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국민이 공감하는 지식재산 보호 체계를 마련할 좋은 기회”라며 "국민참여단의 소중한 목소리를 반영해 혁신성장을 위한 기술과 아이디어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