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얻은 암호화폐로 웹툰 본다"...브릴라이트, 코미카와 사업 협력 MOU

이소라 기자입력 : 2019-02-19 08:55

[브릴라이트]


게임을 하면서 보상으로 얻은 암호화폐로 유료 웹툰을 볼 수 있게 된다.

브릴라이트(Bryllite Ltd.)는 국내 및 글로벌 시장 내 다양한 독점 웹툰을 서비스하는 코미카엔터테인먼트와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MOU는 브릴라이트 유저들이 게임을 하면서 얻은 암호화폐(브릴라이트코인)로 웹툰을 결제할 수 있도록 사업 협력하는 게 골자다. 유저들은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생태계 내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고 이를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 가능하다. 코미카는 웹툰 플랫폼을 게임뿐만 아니라 종합 엔터테인먼트 영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브릴라이트는 지난해 말 신용카드처럼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알보스', 올해 1월에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시티레이서'및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인 '온캐시'를 서비스 중인 신윤아이케이와도 MOU를 체결했다. 현재 20여개가 넘는 국내외 개발사 및 퍼블리셔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게임 외 기프티콘, 웹툰, 커머스 등 다양한 사용처 확보를 위한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총괄 실장은 "브릴라이트의 지향점은 고립되어 있는 게임간의 경계를 허물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게임 자산 통합 생태계를 구축해 게임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동시에, 게임을 넘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 제휴를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김창민 코미카 대표는 "브릴라이트와의 사업 협력을 통해 우리가 추구하는 '탈중앙화 된 웹툰 생태계 구축' 및 코미카 플랫폼의 시장 확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브릴라이트는 메인넷 론칭에 앞서 오는 4월 전용 암호화폐 지갑(월렛)과 파트너사 지원을 위한 '파트너센터'를 선보일 계획이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