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환경재단, 동아리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2-15 16: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환경재단 제공]

경기 안산환경재단(대표 전준호)이 2019년도 마을환경공동체 사업인 온마을자연학교에 참여할 동아리 모집 설명회를 21일 상록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와 개인은 19일까지 안산환경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제출하면 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동아리 역량 강화를 위한 인문학 강의, 사례발표 등 교육 및 교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참여 동아리는 환경 관련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동아리 역량강화 및 전문교육, 환경체험견학, 컨설팅 등의 기회를 부여받고 활동비도 지원받는다. 참여 자격은 기존 동아리 또는 5인 이상이 모여 활동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면 된다.

온마을자연학교는 안산환경재단이 안산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을 통해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마을별 특성에 맞는 시스템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마을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안산 만들기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온마을자연학교 동아리 모집은 프로그램형 동아리와, 거점형 동아리로 나누어 진행된다.

프로그램형 동아리는 교육이 가능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마을과 학교 등에서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거점형 동아리는 각 거점장소에서 활동 프로그램 및 환경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지난 해에는 26개 동아리가 참여하였으며, 9개 분야 740회 활동, 111명 동참 14,800명 환경교육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