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맨유vs파리생제르망·AS로마vs포르투 16강 2차전은 언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2-13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 기준 3월 7일 오전 5시 킥오프…파리생제르망·포르투의 홈경기

[사진=UEFA 챔피언스리그 홈페이지 캡처]


‘별들의 전쟁’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챔스) 16강 일정이 13일(한국시간) 시작됐다.

이날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파리 생제르망(PSG), AS로마-FC 포르투의 16강 1차전이 각각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트래포드와 이탈리아 로마의 올림피코 스타디움에서 진행됐다.

이들 네 팀은 오는 3월 7일 오전 5시에 16강 2차전을 치러 8강 진출팀을 결정할 예정이다.

PSG와 맨유의 경기는 PSG의 홈구장인 파르크 데 프랑스에서, AS로마와 포르투의 경기는 포르투갈 에스타디우 두 드라가오에서 열린다.

이날 16강 1차전에서 PSG는 후반 프레스넬 킴펨베와 킬리안 음바페의 골로 맨유와의 원정경기에서 2-0으로 이겨 8강 진출에 유리해졌다. AS로마는 포르투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뒀다.

PSG는 이날 맨유와 이별이 좋지 않았던 앙헬 디 마리아의 맹활약으로 승리했고, 맨유는 올레 군나 솔샤르 감독 부임 이후 첫 패배를 맛봤다. 특히 맨유를 공격의 핵심인 폴 포그바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다. 홈에서의 2점 차 패배에 이어 포그바의 2차전 출전 정지라는 악재가 겹쳐 맨유의 챔스 8강 진출은 어렵게 됐다.

AS로마는 니콜로 자니올로의 멀티 골에 힘입어 홈에서 포르투를 꺾었다. 전반전 많은 기회를 잡지 못한 양 팀의 균형은 후반전 자니올로의 선제골로 붕괴됐다. 자니올로가 후반 31분 추가 골을 넣으면서 경기는 AS로마의 승리로 기울었다. 포르투의 아드리안 로페즈가 만회 골을 기록했지만, 경기를 원점으로 되돌리기에는 역부족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