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제17기 운영위 임원선출 선거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1-29 12: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경기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동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내달 중 제17기 임원선출 선거를 진행한다.

이번 선거는 수련관 자치조직 청소년, 수련관 지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수련관에 대한 주인의식 형성,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홍보, 청소년자치조직 간 교류활동의 계기 마련를 목적으로 한다.

또 동안구선거관리위원회가 투표함, 기표소 등 선거를 위한 물품을 대여, 임원 입후보 등록, 후보자들의 선거운동, 투표, 개표 등의 전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민주적 선거 절차를 배우고 익혀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책임감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석구 동안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임원선출 선거를 통해 청소년 대표를 스스로 뽑으면서 수련관 활동에 대해 관심과 민주주의 사회의 올바른 시민의식을 키우는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 자치조직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상 규정된 자치기구로, 생활권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이 직접 관여해 스스로 운영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