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아마존과 손잡고 스타트업 ‘해외진출’ 돕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1-27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월7일까지 1차 교육 참가기업 모집

코트라가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공동으로 아마존 입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로켓스타트’를 추진한다. 2018년 대구경북지역 기업들을 대상을 진행한 ‘로켓스타트 행사 모습.[사진=코트라 제공 ]


코트라(KOTRA)는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과 공동으로 아마존 입점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신생 벤처)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로켓스타트’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로켓스타트’는 상품 판매, 검색광고, 통관, 상표권 등록 등 아마존을 통한 해외진출 방법을 총망라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직접 전 교육을 주관하고 담당 매니저의 개별 모니터링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 코트라는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 중 일부를 선정해 초도 물류비와 검색 광고비를 지원한다.

신청대상 기업은 즉시 판매 가능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아마존에 미 입점해 있는 설립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2월 7일까지 코트라 홈페이지에 있는 공고문을 참조해, 참가 신청서를 코트라 스타트업지원팀에게 보내면 된다. 이후 2월 13일 한국 아마존 글로벌셀링 본사에서 진행되는 K-브랜드 서밋의 현장에서 ‘로켓스타트’ 참가신청서를 모바일로 작성한다.

최종 선정기업은 2월 18일에 발표된다. 선정된 기업은 2월 20일, 3월 6일 두 번에 걸쳐 제1기 아마존 입점교육을 받는다. 이후 교육은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지난해 ‘로켓스타트’를 통해 아마존에 입점한 기업은 112개사로, 총 판매 금액은 54만 달러(6억 1000만원)이다.

코트라 측은 “생활용품 같은 소비재뿐만 아니라 전자제품, PC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매출이 발생해 올해 역시 많은 기업에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