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 새앨범에 여론 돌아설까...법원이 입국허가 안해주는 이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1-19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승준]


가수 유승준이 12년 만에 신곡을 냈다. 그는 앨범에 지난날을 되돌리고 싶다는 심경을 담았지만, 여론을 돌릴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이 가운데 법원이 유승준에게 입국을 허용해주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8일 멜론, 네이버뮤직 등 국내 주요음원사이트에는 유승준의 미니앨범 ‘어나더 데이’(Another day)가 공개됐다. 2007년 ‘리버스 오브 YSJ’(Rebirth of YSJ) 이후 12년 만에 국내 앨범 출시다. 어나더 데이, 플리즈 돈 노우(Please Dont't kno), 캘리포니아, 라타타(Rat-a-tat)까지 총 4곡이 담겼다.

유승준은 지난 2016년 입국비자 발급 거부 처분을 취소해달라고 주 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하지만 서울행정법원 행정1부(김용철 부장판사)는 "유씨가 공익근무 소집기일을 1차례 연기한 뒤 미뤄진 소집기일이 임박한 상황에서 국외여행을 허가받아 출국한 뒤 미국 시민권을 취득했다"며 "병역 의무를 피하고자 미국 시민권을 취득한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다.

또 재판부는 "유씨가 입국해 방송활동을 하면 자신을 희생하며 병역에 종사하는 국군 장병의 사기가 저하되고 청소년들 사이에 병역 기피 풍조가 만연해질 우려가 있다"며 "유씨의 입국은 '사회의 선량한 질서를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 해당한다"고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렸다.

이후 유승준은 2심에서도 져서 2017년 대법원에 상고장을 접수한 상태다.

일각에서는 유승준의 이번 앨범도 결국 한국 입국을 위해 여론을 돌리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의 신곡이 얼마나 반향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