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나쁨‘, 복합쇼핑몰은 ‘매우 좋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01-18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실내 쇼핑몰 타임스퀘어·스타필드·타임스퀘어, 다양한 체험 이벤트·할인행사

타임스퀘어 내 어린이 직업 체험관 ‘키즈앤키즈’ [사진=타임스퀘어 제공]


미세먼지·초미세먼지 지수가 연일 나쁨을 기록하고 있지만, 실내 복합쇼핑몰은 때아닌 특수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연일 계속 되는 미세먼지 공포가 거듭 되자, 유통업계는 실내 체험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는 것. 특히 쇼핑과 여가, 식음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복합쇼핑몰이 단연 인기다. 

타임스퀘어, 매주 주말 문화공연부터 어린이 직업 체험관까지= 영등포의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미세먼지로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아이와 함께 방문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폭넓은 체험과 생동감 있는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특히 VR 복합 체험존인 ‘VR 파크’는 남녀노소 누구나 영상 감상은 물론, 컨트롤러를 이용한 VR 활동 체험, HMD(Head Mounted Display)와 모션 체어가 결합된 VR 라이더 등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VR 콘텐츠를 폭넓게 즐길 수 있다.

타임스퀘어 내 어린이 직업 체험관 ‘키즈앤키즈’와 친환경 캐릭터 키즈카페 ‘딸기가 좋아’도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실내 나들이 명소다.

약 770평 규모의 ‘키즈앤키즈’는 스포츠, 방송, 패션 등 총 6개 스테이션이 테마별로 구성돼 있으며, 약 24가지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다. 친환경 키즈카페 ‘딸기가 좋아’는 인기 캐릭터 ‘딸기’의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 테마파크로, 놀이와 체험, 문화와 교육이 어우러진 복합 키즈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타임스퀘어는 도 민트페이퍼와 함께 하는 문화공연을 1월 한 달간 매주 토·일요일 오후 5시, 1층 아트리움 원형무대에서 무료로 선보인다.. 아울러 강렬한 퍼포먼스의 록 밴드부터 감미로운 음악을 들려줄 싱어송라이터까지 실력파 뮤지션 총 8팀을 초청해 인상적인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 스타필드 하남, 겨울 방학 맞아 캐릭터 테마 체험존=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은 본격적인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이달 말까지 뽀로로·타요·미미 등 어린이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테마 체험존을 운영한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뽀로로·띠띠뽀·타요 등 아이코닉스의 대표 캐릭터를 주제로 28일까지 각양각색의 테마 체험존과, 완구제품을 최대 70% 할인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행사기간 동안 운영한다.

평일에는 띠띠뽀와 꼬마버스 타요의 인기 완구를 자유롭게 조립하며 놀이를 할 수 있는 ‘띠띠뽀와 타요의 플레이 그라운드’가 마련되고, 주말에는 인기 캐릭터와 함께 포토타임도 가질 수 있는 ‘뽀로로&크롱 2019 해피그리팅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아이코닉스 팝업스토어’도 운영해 뽀로로, 타요, 띠띠뽀 등의 아이코닉스 완구 제품을 최대 70% 할인하고, 출판물은 10~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여의도 IFC몰, 어른들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 여의도 IFC몰은 미세먼지 나쁨에 지친 어른들을 위한 기획으로 방문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지난달 오픈한 신세게푸드 데블스도어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가볍게 수제맥주를 즐기는 직장인이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주류는 데블스도어 대표 수제맥주 6종과 위스키, 스프릿, 와인 17종 등 23종, 음식은 피자, 치킨, 스낵 등 안주류와 점심, 주말 가족 고객을 위한 버거, 파스타, 리소토 등 식사류 등 26종을 판매한다.

또 IFC몰은 오는 20일까지 1층 노스아트리움에서 마세라티와 손을 잡고 ‘기블리 라운지’를 운영한다. 기블리 라운지를 방문하면 전문 직원을 통해 새롭게 변경된 ‘2019 기블리’에 대한 자세한 소개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라운지에서는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탈리아 오페라의 명곡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주말 게릴라 공연이 준비돼 있다. 게릴라 공연에 나서는 전문 성악가들이 오페라 작품 속 이야기와 역사를 방문객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경방 타임스퀘어 관계자는 "연일 미세먼지 나쁨, 매우 나쁨으로 호흡기 건강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실내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면서 "쇼핑부터 여가까지 모두 편안하게 즐기시며 활력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