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곤 아주경제 기자 웹툰 ‘아버지와 손수건’, 교육부 ‘창업체험교육’ 공모전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상민 기자
입력 2019-01-15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효곤 아주경제 기자 대상 수상 사진(좌)과 그래픽 부문 대상 웹툰 '아버지와 손수건' 스틸컷(우). 사진=교육부]

김효곤 아주경제 편집부 기자가 교육부가 주관한 ‘창업체험교육’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15일 대상을 수상했다.

‘창의체험교육’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교육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공동주최했으며, 주제는 창업체험교육에 대해 청소년 등 국민이 이해하기 쉽고 친숙하게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정책명 및 관련 홍보물을 제작하는 사업이다.

공모규모는 △정책명 △그래픽 △동영상 분야 총 53편이고, 총상금은 1700만원으로, 참가자격에 제한은 없었으며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지난 7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민간인 및 교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상징성, 전달성, 홍보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를 했다.

김효곤 아주경제 기자의 수상 분야는 그래픽 분야로 웹툰 ‘아버지와 손수건’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김 기자는 “‘아버지와 손수건’은 어릴 때부터 옷 만들기를 좋아하던 주인공의 성장 과정을 그린 웹툰”이라며 “청소년에게 인기 있는 웹툰을 통해 창업 체험교육에 대한 정보를 친숙하고 공감가게 제작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