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캐슬 스포'까지 돌며 인기...종편 역대 시청률 1위 '도깨비' 넘을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1-15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카이 캐슬]


4회를 남겨둔 JTBC 드라마 '스카이 캐슬'이 크게 화제되고 있다. 자체 최고시청률을 매회 갱신중인 스카이 캐슬은 역대 종편(종합편성채널) 드라마 최고 기록인 도깨비의 20%도 갱신할 것으로 보인다. TV보다 모바일을 보는 시대에 20% 시청률은 단순 드라마를 넘은 신드롬 수준으로 판단된다.
 
1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주말 방송된 '스카이 캐슬' 16회는 전국유료가구기준 19.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비징상파 드라마 2위 기록이다. tvN '응답하라 1988'(18.8%)와 tvN '미스터 선샤인'(18.1%)를 넘어선 수치다. 이제 남은건 역대 1위 드라마인 '도깨비'(20.5%)를 넘어서는 지다.
 
스카이 캐슬은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흥미진진한 소재, 반전이 거듭되는 내용에 힘입어 매편 화제를 모으고 있다. 1회 시청률은 1.7% 였지만 매회 거듭되는 반전 스토리가 입소문을 타며 흥행에 성공했다. 급기야 '스카이 캐슬 스포'까지 난무하며, 그 인기를 방증하고 있다.
 
한편 'SKY 캐슬'은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SKY 캐슬 안에서 남편은 왕으로, 제 자식은 천하제일 왕자와 공주로 키우고 싶은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처절한 욕망을 샅샅이 들여다보는 리얼 코믹 풍자극이다.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