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사역 칼부림' 10대 남성, 친구가 '절도 공범' 자백하자 폭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9-01-14 14: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찰, 구속영장 신청 예정…보복상해·특수절도 혐의

[사진=유튜브 캡쳐]



암사역 흉기 난동 사건을 일으킨 10대는 함께 주차장과 마트에서 도둑질한 친구가 경찰에서 범행을 실토하면서 발생한 사건으로 드러났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14일 "지난 13일 현행범으로 체포했던 A(18)군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보복상해, 특수절도 혐의로 조사 중이며 조만간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군은 친구인 B(18)군과 함께 지난 13일 새벽 4~5시 강동구 소재 공영주차장 정산소, 마트 등의 유리를 깨고 들어가 절도(특수절도)를 한 공범이다.

이에 경찰은 B군을 피의자로 보고 13일 오후 1시쯤 임의동행했다. 경찰조사에서 B군은 A군과 함께 범행을 저질렀다고 자백했다.

조사를 마친 B군과 B군의 어머니는 암사역 근처 PC방에 있던 A군을 찾아가 경찰에서 조사받은 내용을 설명했고, 이에 A군이 격분해 다툼이 벌어졌다.

이후 A군은 13일 오후 7시쯤 암사역 3번 출구 앞 인도에서 스패너와 커터칼을 B군에게 휘둘러 허벅지 등을 다치게 한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A군이 B군을 때리는 데 사용한 물건들은 절도에 쓰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민갑룡 경찰청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일부분만 보면 경찰이 소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지금까지 확인한 바로는 출동한 경찰이 법 집행 매뉴얼과 절차에 따라 조치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