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어르신 대상 생존수영·응급처치 무료강습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1-13 12: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전한 레저생활을 위한 생존수영과 위급상황 발생시 응급처치 요령 강습

[사진 = 하이원리조트]


하이원리조트는 11일 하이원그랜드호텔 수영장에서 지역 거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과 응급처치 무료강습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이원리조트 수영장 직원들은 지역 어르신들이 평소 재활 및 레저생활을 위해 수영장을 자주 이용하신다는 점에 착안해 어르신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생존수영법과 겨울철 위급상황 발생 시 응급처치 요령 무료 강습을 준비했다.

이날 강습에서는 물에 뜨는 요령, 호흡조절, 체온유지법 등 생존수영과 관련된 교육과 하임리히법,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요령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으며 겨울철 빈번히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강의도 진행됐다.

정의성 하이원리조트 객실팀 과장은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게 수상레저 활동을 즐기실 수 있도록 생존수영 등에 대한 강습을 준비했다"며 "지역 어르신들의 일상과 레저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및 응급처치 요령 교육을 정례화할 계획이다 또한, 가정에 비치해 두고 위급 상황 시 활용할 수 있는 응급처치요령 매뉴얼을 제작해 지역주민들에게 배포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