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리핀 경기, 야식 ‘치킨’ 대항마로 ‘쌀국수·양꼬치’ 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9-01-07 1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 대 필리핀, 야식과 함께 경기관람···치킨 외 동남아 음식도 인기

요기요 2018 신규 배달 메뉴 베스트 3가지[사진=요기요 제공]



한국과 필리핀이 7일 오후 10시30분(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2019 아시안컵 C조 1차전을 치른다.

‘야식 배달’에 적절한 시간인 만큼, 축구 마니아와 안방팬들은 벌써부터 메뉴 고르기에 한창이다.

국민간식으로 불리는 치킨은 지난해 6월 러시아 월드컵 기간 동안 특수를 누리기도 했다. 하지만 반년 사이 배달 시장이 급증하면서 다양한 야식 메뉴가 등장했다.

이번 한국 대 필리핀 경기날 밤에는 어떤 메뉴가 국민들의 선택을 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앞서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2018년 지난 한 해 인기 메뉴를 집계한 결과 동남아 음식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치킨, 피자, 중식 등과 같이 보편적으로 자리 잡은 주요 배달 메뉴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성장률을 보인 신규 메뉴의 주문 수를 집계한 것이다.

1위를 차지한 동남아 요리의 주문 수는 전년 대비 무려 875% 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특히 분짜, 짜조, 월남쌈 등과 같은 메뉴가 가장 많이 팔렸다.

2위는 양꼬치로 전년 대비 633%나 주문이 늘었다.

한편 이번 아시안컵 한국 대 필리핀 대표팀의 경기는 ‘손흥민’이 없다는 것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이전까지 필리핀은 한국을 상대로 7번 지는 등 크게 뒤처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