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 "백종원의 골목식당 피자집 주인 향한 비난…혐오 사회 부추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9-01-04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일 자신의 페이스북 통해 밝혀

[사진=황교익 페이스북 캡쳐]



'백종원의 골목식당' 피자집 논란에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황교익은 3일 자신의 SNS에 "이 분노와 혐오에 대한 비난의 글도 보인다. 그럼에도 시청률은 기록을 경신했다. 시청률이 '갑'인 방송이니 제작진은 성공적으로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은 혐오 사회다. 지역, 성, 정치 등 온갖 것에 차별의 시각으로 혐오를 붙인다. 이 혐오에 올라타는 사람들이 있다. 자신의 세를 불리기에 더 없이 좋은 전략"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혐오는 대상을 가리지 않는다. 여기 붙었다 저기 붙었다 하는 감정이다. 부풀려진 혐오는 하이에나처럼 먹이를 찾아 헤맨다. 하이에나의 먹이가 되지 않기 위해 사람들은 혐오의 문제를 지적하지 않는다. 조용히 숨을 뿐이다. 마지막에는 하이에나들만 남아 서로 죽자고 싸울 것이다. 지옥으로 변할 것"이라고 우려의 목소리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황교익은 "방송이 왜 그래요? 다큐 '트루맛쇼'에서 감독이 내게 던진 질문이다. 내 대답은 이랬다. '시청자 수준이 그러니 그런 수준의 방송이 만들어지는 것이지요.' 당분간 골목식당의 시청률은 고공행진을 벌일 것이고, 혐오 사회는 끝간 데까지 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황교익의 이러한 발언은, 앞서 방송된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 피자집 사장이 방송 내내 무성의한 태도를 보이며 백종원을 비롯한 출연진과 시청자의 분노를 유발한 데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