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많은 여성과 부적절한 관계맺은 가수 '이요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이요한은 누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9-01-02 17: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해피로봇 레코드]


가수 이요한(OFA)이 자신의 부적절한 행동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했다. 가수 이요한이 사생활 논란으로 활동을 중지한 가운데 그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요한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는 지난 2년간 무책임한 행동으로 인해 몇 차례 같은 실수로 전 애인에게 큰 상처를 줬다. 저의 신중치 못한 행동들로 상처를 받으신 분에게, 실망을 드린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요한이 이 글을 올리기에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요한의 여자친구였다는 네티즌이 올린 글이 눈길을 모았다. 이 네티즌은 "2017년 10월 네가 헤어지자고 했을 때 너는 다른 여자친구와 이미 사귀었던 상태였다"고 했으며 이요한이 SNS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여자 팬들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다고 주장했다. 또 비슷한 시기에 많은 여자들과 데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이 글이 논란이 된 이후 이요한은 이같은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사람을 향한 존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반성하겠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죄송하다"고 말했다.

소속사도 나섰다. 해피로봇레코드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최근 소속 뮤지션인 이요한 씨의 개인적인 논란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대단히 죄송하다. 이에 아티스트의 의견을 존중해 활동을 중지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지겠다. 따라서 'MPMG WEEK'를 포함한 모든 활동을 중지하겠다"고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또 이요한 논란에 관해 "현재 구체적인 사실 여부를 확인 중이며 향후 활동에 대해서는 충분한 자료 검토와 논의를 거친 후 아티스트와 소통해 거취를 표명하겠다.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요한은 버클리 음대를 나왔으며, 지난 2015년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7'에 출연, TOP8 까지 진출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지난 2017년 4월 가요계에 정식으로 데뷔한 이요한은 다양한 곡을 발표하는 것은 물론 드라마 OST, 음악감독까지 역임하며 활동을 이어왔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